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공부(경제)

[짧고 쉽게 만나는 핵심 경제 용어!] #9 수요의 법칙(Law of Demand)(짧은 예시 들어 설명!)

by 가닥가닥 2022. 4. 18.
반응형

.........

...............

..

........................

수요를 이렇게 자주 다룰 줄 몰랐습니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번 포스팅은!! '수요의 법칙' 포스팅입니다.

수요 외에도 공급 법칙이 있지만, 포스팅 제목처럼 정말 짧고 쉽게 만나야 하기 때문에 공급 법칙은 나중에 알아보기로 하자고요!!

반응형

수요의 법칙

 

다른 조건이 같을 때 어느 재화의 가격은 상승하면 그 재화의 수요량은 감소한다. 그 반대로 가격이 하락한다면 수요량이 증가한다.


'법칙'이라 해서 이름만 듣고 거리감을 느끼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그냥 생각해보면 당연한 법칙입니다.


예를 들어 한 달 용돈 만원인 초등학생이 자주 사 먹는 1000원짜리 과자가 있다고 해봅시다.

 

A) 갑자기 어느 날 가격이 2000원으로 오른다면, 그 초등학생은 그 과자 사 먹기를 꺼리게 될 것입니다(수요량 감소).

 

B) 하지만 과자 가격이 500원이 된다면? 그 초등학생은 같은 용돈으로 더 많은 과자를 사 먹을 수 있을 테니, 자주 사 먹게 될 것입니다. 부담이 주는 것이죠(수요량 증가).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짧고 쉽게 만나는 핵심 경제 용어!] #8 재정 정책(Fiscal Policy)(재정 정책의 간단한 예와 종류까지!)

안녕하세요~~! 짧고 쉽게 만나는 핵심 경제 용어! 8번째 시간입니다. 이번엔 돈에 관한 정부의 정책! '재정 정책'을 알아보겠습니다!! 재정 정책 정부가 정부의 지출금액이나 정부의 세금으로 인

youngmosa1line.tistory.com

 

 

[짧고 쉽게 만나는 핵심 경제 용어!] #7 소비 수요, 투자 수요

네! 어쩌다 '수요'로 세 번째 포스팅까지 와버렸네요. 이번에 알아볼 용어는 '소비 수요'와 '투자 수요'입니다. 바로 가시죠! 소비 수요 가계가 재화를 소비함으로써 물건을 사고 싶은 욕구를 표

youngmosa1line.tistory.com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