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공부(경제)

[짧고 쉽게 만나는 핵심 경제 용어!] #6 유효수요(Effective Demand)

by 가닥가닥 2022. 4. 17.
반응형

약속대로 바로 돌아왔습니다! ㅎㅎ. 사실상 양치만 하고 돌아온 셈인데요 ㅋㅋ.

아무튼, 바로 유효수요에 대한 포스팅, 시작하겠습니다!!

반응형

유효 수요(Effective Demand)

 

물건을 사고 싶은 욕구도 있고, 소비를 할 경제적 능력이 있는 수요.


소비를 할 의사와, '잠재 수요'와 다르게 능력도 있는 수요를 말한다고 정리할 수 있겠습니다.

(전 포스팅에서 말했던 '잠재 수요'와 이번 포스팅의 '유효 수요'를 합친 값이 실질적인 수요량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럼,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진짜 안녕히 주무십시오!!

 

 

[짧고 쉽게 만나는 핵심 경제 용어!] #5 잠재 수요(Latent Demand)

이번 포스팅에서 알아볼 용어는!! . . . . 바로 '잠재 수요'입니다! 쉬운 단어니 바로 알아봅시다!! 잠재수요 물건을 사고 싶은 욕구는 있지만 소비를 할 경제적 능력은 없는 수요. '수요를 할 의사

youngmosa1line.tistory.com

 

 

[짧고 쉽게 만나는 핵심 경제 용어!] #4 유치 산업(Infant Industry)(+유치의 한자 및 뜻까지!)

넵! 다~시 돌아왔습니다! 오늘은 '유치산업'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인데요! 바로 가시 .....기 전에! 우선 '유치'가 무엇인지 먼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치 幼 어릴 유 齒 이 치 어린 나이. +(한

youngmosa1line.tistory.com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