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공부(경제)

[짧고 쉽게 만나는 핵심 경제 용어!] #7 소비 수요, 투자 수요

by 가닥가닥 2022. 4. 17.
반응형

네! 어쩌다 '수요'로 세 번째 포스팅까지 와버렸네요.

이번에 알아볼 용어는 '소비 수요''투자 수요'입니다.

 

바로 가시죠!

반응형

소비 수요

 

가계가 재화를 소비함으로써 물건을 사고 싶은 욕구를 표현한 수요.


투자 수요

 

기업이 공장을 건설하거나 원자료를 구입하는 등 생산을 위한 상품에 대한 구매 욕구를 재화로써 표현한 수요.


네, 눈치 채신 분도 계실 듯한데요!

바로 이번에 알아본 '소비 수요'와 '투자 수요'는 이전에 알아본 '유효 수요'의 세부 종류였습니다.

'돈이 돌아야 경제가 성장한다'는 말처럼, '소비 수요'와 '투자 수요'. 즉 '유효 수요'가 늘어나야 우리 경제는 성장할 수 있습니다!


그럼,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짧고 쉽게 만나는 핵심 경제 용어!] #6 유효수요(Effective Demand)

약속대로 바로 돌아왔습니다! ㅎㅎ. 사실상 양치만 하고 돌아온 셈인데요 ㅋㅋ. 아무튼, 바로 유효수요에 대한 포스팅, 시작하겠습니다!! 유효 수요(Effective Demand) 물건을 사고 싶은 욕구도 있고,

youngmosa1line.tistory.com

 

 

[짧고 쉽게 만나는 핵심 경제 용어!] #5 잠재 수요(Latent Demand)

이번 포스팅에서 알아볼 용어는!! . . . . 바로 '잠재 수요'입니다! 쉬운 단어니 바로 알아봅시다!! 잠재수요 물건을 사고 싶은 욕구는 있지만 소비를 할 경제적 능력은 없는 수요. '수요를 할 의사

youngmosa1line.tistory.com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