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공부(경제)

[짧고 쉽게 만나는 핵심 경제 용어!] #28 이윤(Profit)(+이윤 구하는 법 간단 정리!)

by 가닥가닥 2022. 4. 23.
반응형

안녕하세요~~!

새로운 시리즈의 시작입니다.

이번 시리즈는 기업의 재정 관련 용어들을 모았는데요!

첫 포스팅은 뒤에 배울 용어들의 기반이 되는 단어, '이윤'으로 정해보았습니다!

 

바로 가보실까요~!!

반응형

 

이윤

장사 등을 해서 남은 돈.


 

기업이 어떤 결정을 내리는지 이해하려면, 기업이 뭘 하려고 하는지 알아야만 합니다.

삼성, LG, 애플, 또 이번 코로나 19로 국내에 알려지게 된 화이자 등 모-든 기업이 하려고 하는 것, 즉 목표는 바로 '이윤'극대화죠.


'이윤'구하는 법을 아~주 간단히 말하자면 '총수입(들어온 돈)'에서 '총비용(나간 돈)'을 빼는 것입니다. 

 

[짧고 쉽게 만나는 핵심 경제 용어!]라는 제목처럼 깊이는 알아보지 않겠지만 총비용에는 임금, 지대, 이자 등이 있다고 알고 계시면 되겠습니다!!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하고 이번 시리즈도 즐거운 마음으로 봐주시면 좋겠습니다!!

여기서 그럼, 마칠게요!! 사랑함다~ㅋㅎㅎ

ㅋㅎㅎ

 

[짧고 쉽게 만나는 핵심 경제 용어!] #27 용의자의 고민(Prisoners' Dilemma)(+유래와 용의자의 생각 과

저번에 말씀드린 대로 마음 편히 오셨나요?? ㅎㅎ제목의 영어를 보신 분이라면 이번 포스팅에서 다룰 '용의자의 고민'이 무엇인지 이미 알아차리셨을 것 같네요. 맞습니다! 이번에 알아볼 '용의

youngmosa1line.tistory.com

 

 

[짧고 쉽게 만나는 핵심 경제 용어!] #26 내쉬 균형(Nash Equilibrium)(+영화 '뷰티풀 마인드'에서)(++유

이번에는, 저번 포스팅 마지막에 예고했던 대로 '내쉬 균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르는 분들이 대부분일 것 같은데요, '내쉬 균형'이 도대체 뭔지, 바로 가봅시다아~~!!(신남) 내쉬 균

youngmosa1line.tistory.com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